티스토리 뷰

반응형



쉽고 간단하게 봄동 황금레시피 양념으로 겉절이 만드는 법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봄동' 겉절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아볼게요! 꽝꽝 얼어있는 땅을 뚫고 올라오는 봄동은 아삭하고 영양가가 풍부해서 새콤한 양념과 함께 버무리면 이만한 밑반찬 찾기 힘들지요👍 



요즘 마트에 가면 봄동이 보이기 시작할 텐데요,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황금레시피만 있으면 남녀노소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잘 따라서 오시면 매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







 

봄동

 

 

 



| 봄동 겉절이 황금레시피 양념


 


집 나간 며느리가 아닌 입맛도 돌아오게 만드는 봄동은 집에 있는 양념재료로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제가 알려드리는 양념이 없는 경우에는 다른 양념으로 대체할 수도 있으니 염려 마세요 😍


 

 

 

 

 




✅재료


✔️ 봄동 2 포기 정도
✔️ 당근 (선택사항)
✔️ 대파 (선택사항)
✔️ 쪽파 (선택사항)




✅양념장

✔️ 고춧가루 7~8T
✔️ 멸치액젓 2T
✔️ 참치액 1T
✔️ 다진 마늘 1T
✔️ 소금 1/2T
✔️ 통깨 1T

✔️ 참기름 (기호에 맞게)
✔️ 식초 2T
✔️ 매실액 1T








| 봄동 손질

 




 

 






✅ 봄동 세척


준비된 ✔️봄동의 아래쪽 심지를 칼로 조심스럽게 잘라내고 속에 노란 부분을 하나하나 떼어주고 채에 넣고 씻어줍니다. ✔️겉에 있는 초록색은 된장국 끓여 먹으면 맛있으니 따로 분류해주시면 됩니다.


채에 나눠 둔 봄동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봄동 사이에 흙이나 벌레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세척해주는 게 좋습니다. 깨끗하게 세척된 ✔️봄동은 최대한 물기가 빠질 수 있도록 채에 걸쳐 놓아줍니다.

 




 

 

| 황금레시피 양념장

 




✅ 황금레시피 양념장 준비




채에 걸쳐 둔 봄동의 물기가 빠지는 동안 황금레시피 양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집에 대파나 당근, 쪽파가 있으시다면 총총 썰기로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위에서 준비된 ✔️양념을 다 넣고 잘 배합될 수 있도록 저어줍니다 봄동을 많이 준비하셨다면 그에 맞게 부족한 양념을 더 넣어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  봄동 겉절이 만들기


 

 


✅ 준비된 봄동과 양념장 버무리기




세척을 마친 봄동과 황금레시피 양념과 만날 시간입니다. 너무 ✔️ 큰 봄동을 사선으로 칼로 쳐서 먹을만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사선으로 칠 때 손 조심하세요.) 그리고 ✔️양념장과 대파 당근 등을 넣고 버무려 줍니다. 버무린 후에 기호에 맞게 통깨를 뿌려주면 ✔️봄 내음 폴폴 나는 맛있는 봄동 겉절이가 완성되었습니다. 





 

 

|  봄동 겉절이 완성


 

 


✅ 봄동 겉절이 맛있게 먹는 방법




손쉽게 만들어진 봄동을 맛있게 즐길 시간입니다. 봄동을 보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아삭할 때 ✔️ 흰밥에 먹는데 단연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집에 남는 ✔️삼겹살이나 수육 고기가 있으면 함께 즐기셔도 최고의 밥반찬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