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술(음주) 마신 후에 운동 하게되면 어디에 안좋을까?


 

 





술 마시고 나면 괜히 살찐건 아닌가 아니면 근손실이 왔을까봐 운동하고 싶어지는데요.. 근데 익히 들으셨다시피 술 먹고 운동하면 안좋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디에 제일 안좋은지 그리고 왜 운동하면 안되는지 알아볼게요!

당연히 술을 마시면 간에 안좋다는건 아실텐데요 술먹고 운동하면 간에 더 안좋다고 하고 특히나, 웨이트 운동을 할 경우에는 근육에 안좋다고 합니다.








간기능 저하

 

 


운동을 하게되면 에너지가 당연히 필요 할텐데요 이는 간에 저장된 포도당으로 부터 분해되어 얻게 되는데요 술 마신 후에 운동을 하면 간이 포도당도 분해해야 되고 알코올도 분해해야 하기 때문에 Over WorK를 하게 되기 때문에 무리가 올 수 있고

이로 인해서, 간의 기능을 정상적이지 못하게 되어 신진대사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 생성 저하

술을 마시면 근육 생성이 올바르게 생성 될 수 있을까요? 당연히 될 수가 없겠죠? 왜냐구요? 운동할 때 충분한 휴식과 수분은 필수 인데 술을 마시고 나면 이뇨작용 으로 인해 수분을 다 빼고 난 상태라서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될 것이고 이 결과로 몸은 쉽게 지키게 되고 이로 인해서 본인이 원하는 운동결과를 얻지 못하기 때문에 근육생성에도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때문에 음주 후에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다음 날까지도 쉬어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술을 먹고 자는 동안에도 알코올을 분해 하느라 몸이 지쳐 있을테니 하루정도 휴식시간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굳이 운동을 해야한다면 이전의 몸상태로 돌아오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간 뿐만 아니라 다른 장기 또한 손상 시킬 수도 있으니 최대한 운동 하는 것은 지양 해주시고 몸이 정상으로 돌아 올 때까지  푹 쉬시고 다시 열심히 운동하세요! 그럼 우리모두 건강하고 득근 합시다!